>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목적)

본 약관은 마이다스몰 회원(아래에서 정의) 주식회사 대교D&S(이하 "당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 마이다스몰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함 이용함에 있어 마이다스몰 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마이다스몰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마이다스몰 :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서비스")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 

②“
마이다스몰 회원”(이하 "회원")이란 당사 또는 파트너사의 영업점이나 홈페이지(PC/모바일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카드발급카드 등록 등의 절차를 진행하여 
정상적으로 마이다스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구매회원과 판매회원으로 분류됩니다.

구매회원
마이다스 멤버십 회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를 구매한 법인/개인 회원
일반회원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가입한 만 14세 이상의 회원(국내에 거주 외국인 포함
)
간편회원 : SNS(네이버카카오애플연동 로그인 방식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회원(국내에 거주 외국인 포함)

판매회원

입점사파트너사판매자 :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전문적 판매와 구매 활동이 모두 가능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SNS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고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포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
③ 마이다스몰 서비스”(이하 "마이다스몰 서비스또는 "서비스")란 당사와 파트너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용할인이벤트 참여 등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으로서
그 주요 내용은 본 약관 제3조에서 명시된 바와 같습니다.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이하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 또는 "멤버십 카드")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 또는 파트너사가 발급한
      차감식 멤버십 선불 카드(모바일 카드 포함)를 말합니다.

⑤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란 당사와 파트너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를 위해 회원이 보유한 이전 가능한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한 전자적 증표를 말합니다.

⑥ “마이다스몰 구매 금액”(이하 "구매 금액")이란 몰 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최종 지불한 금액을 말합니다. 

⑦ “마이다스 가용 금액” 또는 “마이다스 잔여 충전금”(이하 "가용 금액" 또는 “잔여 충전금”)이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금액 중 이미 사용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의 합계에서, 당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⑧ “마이다스몰 입점사” (이하 "입점사"), “마이다스몰 파트너사” (이하 "파트너사"),란 당사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마이다스몰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 한 회사로서 양사의 사정에 따라 협의 후 서비스 추가 또는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습니다.

⑨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 3조 (마이다스몰 서비스 개요)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Platform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 마이다스몰을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 서비스
     - 회원은 당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카드를 구매/충전하여 마이다스몰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멤버십 회원으로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에서 구매 금액을 차감합니다.
     - 관리 기준은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 가입시 서명하신 회원 약관의 기준에 따릅니다.
     - 선불충전금의 관리 및 준용 규정은 전자금융거래 약관에 따릅니다.

     나) 통합 아이디 서비스
     - 회원은 마이다스몰 홈페이지 및 마이다스 DB통합 사이트(www.midasgolf.co.kr)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구매관련 서비스
     - 회원은 마이다스몰을 통하여 사이트 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마) 상품 정보검색, 이용 내역 조회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는 당사와 파트너사가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자세한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마이다스몰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당사 및 파트너사의 영업정책이나 파트너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명시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은 마이다스몰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대상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5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거나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개별 고지합니다.  당사가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전자우편, SMS 등) 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마이다스몰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e-mail 통보마이다스몰 홈페이지 고지모바일 멤버십애플리케이션 푸쉬기타 회원 가입 시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③ 당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⑥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본 규정의 통지 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 성립)

①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가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계약(회원가입)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 과정 중 본인확인은 필수이고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을 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자의 형태 (법인, 개인)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
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회원이 마이다스몰 서비스를 당사와 파트너사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당사와 파트너사는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본인확인을 위한 
식별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요청을 있을 경우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⑦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내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얻어야합니다.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 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을 이유로 서비스 이용 약관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④ 마이다스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 되었을 때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물품거래와 배송 등의 이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판매자에게 제공하며, 판매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나정호 (jeongho_na@daekyo.co.kr)


제 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멤버십 카드는 회원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며,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또는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마이다스몰의 개인정보, 마이다스 멤버십 카드의 정보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타인이 멤버십 카드 및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치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 멤버십 카드의 분실, 도난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④ 당사 및 파트너사는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기 이전에 발생한 손해, 본 조 제2항 내지 제3항 및 기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사고의 경우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멤버십 카드의 유출, 분실 또는 도난의 통지를 하기 전에 선불 카드 금액에 대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계약의 종료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은 언제든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의 상환 등)
     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계약이 종료된 후라도 해당 회원의 재가입 제한 기간을 다음 각 목과 같이
     운영하거나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의 법령 및 구매이용약관, 판매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 회원 탈퇴 후 1년
     2. 회원탈퇴 시, 당사가 보유하는 회원의 일체 정보를 유예기간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마이다스몰은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마이다스몰 회원탈퇴는
         마이다스 DB통합 사이트에서도 이용계약이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다만,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존하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이메일(E-mail)을 통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 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마이다스 멤버십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당사나 파트너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멤버십을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
     - 멤버십을 이용하여 구매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상품 재판매하여 이윤을 챙기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마이다스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통합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마이다스몰 홈페이지 및 마이다스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7.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 없이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마이다스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 고객상담등에 마이다스 브랜드에 치명적인 위협을 가하는 게시물 혹은 수치심, 불쾌감 등을 유발하는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사이트를 링크시키는 행위 및 마이다스몰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0. 기타 마이다스몰/멤버십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그 외 당사와 파트너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 요청 시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를 통보하는 시점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④ 회원탈퇴 시 당사가 제3조 제1항에서 정의한 모든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며, 통합아이디로 가입한 파트너사의 회원 자격도 동시에 상실됩니다.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회원 할인가 구매를 이용한 재판매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다수의 아이디(ID)보유 회원에 대하여
     최초 본인 확인된 아이디(ID)에 한하여 일부 서비스 이용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⑤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와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그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⑧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마이다스몰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 대응조치 현황, 상담 연락처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마이다스몰 구매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으로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회사는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1:1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한 대화 내용은 대화 당사자가
     동시에 대화 진행 불가 시 대화 내용 유지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 목적 외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집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⑤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 등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하여야 합니다.

⑧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판매회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마이다스몰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⑫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⑬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 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 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 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⑭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13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14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마이다스몰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 됩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판매자나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나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⑤ 회사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결제대금을 보관하여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구매자는 회사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⑧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 15조 (입점사, 파트너사 포인트 및 서비스 연게 전환 불가)

  
마이다스몰의 판매회원이 자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종료한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 서비스, 지급 포인트, 이벤트는 마이다스몰 서비스와 무관합니다.
따라서 본 마이다스몰 서비스의 회원 가입과 관계 없이 회원이 당사나 판매회원이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의 회원으로서 제공받아 보유한 포인트 또는
적립금은 마이다스몰과 무관합니다. 


제 16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판매자의 발송 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③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구매자가 부담하여야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④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경우에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⑧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회원이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구매자가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⑨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구매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⑪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⑫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⑬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이면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⑭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 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⑮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왕복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 18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 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 19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합니다. 단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30일동안 보관(아이디, 휴대폰 번호)후 파기하며,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해당하는 경우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보유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미완료 주문 또는 예약 상품이 있는 경우 : 배송완료 또는 서비스 이용 완료 시 까지
     4. 교환, 반품이 진행 중인 경우 : 상품 회수 및 배송 완료 또는 환불 처리 완료 시 까지
     5. 부정 이용자 확인이 필요한 경우 : 회원탈퇴 후 1년까지 (이름, ID, CI/DI,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③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9조의 6에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 바랍니다.


제 20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쇼핑웹진,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에 대해 회원의 사전이용 허락을 받고 마이다스몰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마이다스몰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가 마이다스몰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마이다스몰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단, 법률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또는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다스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⑩ 회사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 21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해당 회원에게 활동 금지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⑤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⑦ 회사는 19세 미만 구매 금지 물품의 매매행위 및 미성년자의 숙박 시설 예약과 단독 이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이로 인한 피해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에 대해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⑧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⑨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 등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⑩ 제3자에 대한 재판매, 가공(조립)판매 등 소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구매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등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소비 목적 외의 거래 등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⑪ 판매자 본인의 상품 구매 또는 실제 상품의 이동 없이 판매점수 및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매 또는 부당한 할인 획득을 위해 제3자의 아이디를 이용한 구매 행위는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거래취소하거나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구매회원의 부정 거래 행위(현금융통, 결제수단도용, 허위거래, 대량거래 등)가 의심되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거래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정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거래사실증명서, 물품 수급 및 발주, 배송증빙서류 등)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별한 사정없이 회사가
     요청한 증빙자료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미비 또는 소명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영구히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실질적인 구매의사 없이 구매 후 취/반품을 반복하는 행위 등으로 판매자의 원활한 판매와 공정한 시장환경 조성을 방해하는 구매회원에 대하여
     [1/2차 경고, 3차 일정기간 이용정지, 4차 영구 이용정지]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⑭ 회사는 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5장 기타

 

제 22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회사의 면책)

 

①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② 제11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 회사는 사이트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이는 서비스 일시 중단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제11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24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마이다스몰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마이다스몰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단, 이메일(E-mail)을 통한 통보의 경우 발송 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제 2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물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통상의 민사재판에 의하며, 이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합의 관할로 정합니다.

1:1 채팅 상담